카테고리 없음

알뜰폰으로 바꾸기 전, 꼭 알아야할 꿀팁(장점/단점)

삐뚤어진 개발자 2023. 3. 15.

2022년 알뜰폰 가입자가 120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저는 알뜰폰을 쓴지 7~8년이 다되어 가는 것 같습니다.

 

여담이지만, 제가 8년동안, skt, kt, lg  계열 알뜰폰을 여러가지 써보면서, 현재는 유알모로 정착했습니다.

lg 계열의 유알모를 쓴지도 한 4년쯤 되어 가는 것 같네요.

 

10년 전쯤 폰팔이에게 당해서 갤럭시 S3를 비싸게 주고 샀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안좋은 기억 때문에 알뜰폰으로 바꿨었는데, 합리적이고 좋아서 계속 사용하고 있네요.

이렇게 알뜰 모바일을 오래 써오면서, 장점/단점들을 나열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알뜰폰은 SK, KT, LG U+ 와같은 메이저 통신사들의 통신망을 대여받아 사업하는 것이기 때문에,

통화 품질이나, 데이터 품질은 같습니다. 제가 사용하는데, 불편한 점이나, 다른점은 전혀 느끼지 못했습니다.

 

 

 

장점 1.  저렴하다!

제 주위에는 아직은 메이저 통신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요금제가 얼마나 오냐고 물어보면, 대부분이 10만원이 넘습니다. 

 

저는 현재 아래와 같은 요금제를 사용합니다.

가격이 거의 10분의 1입니다.  

원래는 전화를 많이 사용할 줄 알고, 아래의 요금제를 사용했었지만, 몇달 써보니 제가 전화를 많이 쓰지 않더군요.

그래서 조금 더 저렴한 것으로 바꿨습니다.

* 참고로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면 1Mbps 속도로 무제한이라고 하는데, 조금 느려지긴 하지만, 밖에서 카톡이나, 유튜브(480p) 정도는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하지 않을 속도입니다. (제 주관입니다.)

 

변경이 자유롭기 때문에, 언제든 앱으로 들어가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요금제와 비슷한 요금제를 Lg U+에서 찾아보면, 아래와 같겠네요.

 

거의 4~5배 차이가 나는군요.. 

 

제대로 한번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LG U+ 알뜰폰 vs LG U+  (갤럭시 S23 512GB)

갤럭시 s23 512GB,  2년을 사용한다는 기준

 

먼저 알뜰폰입니다. 알뜰폰은 자급제 핸드폰을 따로 사야합니다.

쿠팡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111만원 입니다.

 

쿠팡에서 갤럭시 S23 확인하기!

 

 

111만원 / 24개월 = 46,250원 

5g 요금제 무제한 = 50,900원

총 97,150원

하지만, 꼭 무한 요금제를 사용할 필요가 없으신 분들은, 조금의 타협을 한다면 아래와 같이 비용을 확 줄이실수 있습니다.

 

111만원 / 24개월 = 46,250원

5g 요금제 무제한 = 15,900원

총 62,150원

 

Lg U+는 아래와 같습니다.

월 11만 5천원이면, 2~5만원정도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2~5만원이 별것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2년 약정으로 한다면, 총 50~120만원 정도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알뜰폰은 약정이 없고, 쓰면서 자기의 패턴에 맞게 변경이 자유롭습니다.

 

 

장점 2. 요금제 선택 폭이 넓고 변경이 자유롭다.

한달에 한번씩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으니 변경이 자유롭습니다. 

앱으로 들어가서 변경만 하면 되니, 변경이 아주 자유롭습니다.

 

또한, 외국에 나갈때, 로밍도 LG U+ 상품을 그대로 이용가능했습니다.

오랫동안 해외에 나가거나, 휴대전화를 안쓰는 상황이 생긴다면, 가장 싼 요금제( 3,500원)로 쉽게 변경시켜 놓고 나가면 되니, 이중지출을 막을수도 있습니다.

------------------------------------------------

저는 헬로모바일, KT M 모바일, SK 7 모바일, 알뜰모바일 4가지를 사용해봤는데요, 

요금제의 구성이나, 통화품질 등이 알뜰모바일이 가장 괜찮더라구요.

그래서 4년간 애용중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유알모 가입은 아래의 링크로 가시면 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가입하시면, 1만원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알모 링크

 

 

또한, 아래의 혜택도 같이 받을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단점. 통신사 대비 혜택이나 인프라가 부족할 수 있다.

약간의 단점도 존재합니다.

통신사는 사은품이나, 월마다 영화나, 할인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알뜰모바일은 이런것 들이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제가 알뜰폰을 쓰기 시작했던, 2015년도에는 상담사도 몇명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네요.

하지만 얼마전 로밍 영수증 때문에, 고객센터에 연락을 한적이 있는데, 통화도 오래 기다리지 않고 할수 있었고, 

일처리도 깔끔하게 받았었습니다.

 

알뜰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인프라도 점점 좋아지고 있다는 말이겠죠~?

 

위의 장단점을 잘 보시고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