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안드로이드 android

안드로이드 유용한 오픈소스 사이트

삐뚤어진 개발자 2020. 2. 22.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이용해서 혼자 개발을 하면 아주 힘들다.

디자이너도 없다면 개발하랴, 디자인하랴 정말 힘들다.

 

개발을 하는데 오픈 소스를 사용하는 것은 필수가 되었다.

디자인도 부트스트랩과 같은 오픈 소스를 사용하면 어느정도 깔끔하게 만들 수 있다.

디자이너를 고용하는 돈과 시간을 아낄수 있는 거다.

 

디자인 뿐만아니라 개발도 마찬 가지다. 오픈소스를 사용하면 하나하나 모두 개발해야하는 것들을 간단하게 모듈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시간이 아주 많이 단축된다. 

 

이번 시간에는 유용한 오픈소스를 소개 하겠다.

 

1. 안드로이드 개발자 포럼

 

A categorized directory of libraries and tools for Android | Android-Arsenal.com

A categorized directory of libraries and tools for Android

android-arsenal.com

어느 블로그에서

"안드로이드 라이브러리 오픈소스 무료/유료/데모 버전이 있습니다. 오래된 사이트임에도 불구하고 최근까지도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라고 소개되었다.

 

들어가보니 여러 오픈소스 프로젝트들이 많이 모여 있는 사이트다.

 

 

2. 27가지 유용한 오픈소스 모음.

 

초보 개발자를 위한 안드로이드 오픈 소스 라이브러리 Best 27

어플리케이션(프로그램)을 개발할 때 오픈 소스를 사용하는 것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버그를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 입니다. 자동차를 만드는것에 비유하자면, 바퀴부터 발명해서 자동차를 만드는 것..

aedi.tistory.com

안드로이드 개발을 할때 유용한 오픈소스 27가지를 아주 보기쉽게 정리해 놓았다.

들어가보니 gif로 직관적으로 정리를 잘해 놓아서 슬쩍 보고 기억해뒀다가 나중에 쓸모가 있을 때 사용하는것도 좋을거 같다.

 

 

 

3. ui 오픈소스

https://kmshack.github.io/AndroidUICollection/

 

안드로이드 개발을 할때 앱을 생동적으로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 

 

아래와 같은 예쁜 ui를 쉽게 다룰수 있다.

위와 같은 ui를 직접 구현하려면, 디자인 개발적으로 아주 오랜 시간을 소모해야된다..

 

4. 개발 기술을 향상시키는 20개 이상의 멋진 오픈소스 앱

 

20+ Awesome Open-Source Android Apps To Boost Your Development Skills

The best way to learn is to read and that’s true for a developer as well. If you want to become a better developer, you have to read more…

blog.aritraroy.in

위에 소개된 오픈소스들은 ui에 가까운 오픈소스 들이었다면 위의 사이트에 소개된 오픈소스는 직접 개발된 프로젝트 단위의 오픈소스들이다. 

 

자신이 만들고 싶어하는 앱과 비슷한 앱을 찾아 소스를 참고하면 많은 도움이 될것이다.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만들때 참고할만한 어플리케이션들 모아놓은 사이트다.

무작정 이론/실기를 공부하는 것보다 다른 개발자가 작성한 코드를 공부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

 

댓글